베이스어스(Baseus) 맥세이프 20W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내돈내산 구매 후기 및 추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이제는 필수품이 된 것이 보조배터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폰은 8 부터 백커버가 유리재질로 바뀌면서 무선충전을 지원하게되고, 아이폰 12 부터는 업그레이드되어 맥세이프(Magsafe)를 지원하게 됩니다.

기존의 무선충전방식은 충전기기와 충전기의 무선충전용 코일이 정렬이 제대로 되지 않아 충전효율이 떨어지거나 충전이 안되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맥세이프는 자석을 통해 무선충전위치를 정확하게 정렬해주어 최적의 무선충전 위치를 잡아주게 됩니다.

보조배터리도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무선충전기도 나오게 됩니다.

보조배터리로 충전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해야할 때 일반 보조배터리를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선이 걸리적거리게 되는데 무선충전에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보조배터리는 케이블의 걸리적거림과 충전효율까지 한번에 잡아주게 됩니다.

맥세이프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를 검색해보다 예전부터 샤오미와 더불어 믿고 사용해왔던 베이스어스(Baseus) 제품으로 골라서 구매 했습니다.

image

알리익스프레스로 구매해 보름정도 만에 제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품 박스는 살짝 찌그러져 왔지만 안에 내용물은 이상이 없었습니다.

내용물은 심플하게 비닐에 씌워진 보조배터리 본품과 C타입 케이블 1개, 베이스어스에서 항상 주는 스티커와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색상은 흰색, 검은색, 하늘색같은 블루, 그리고 핑크가 있는데 남자는 핑크!! ㅎㅎ 핑크로 구매 했습니다.

개봉

image

외관

사진 느낌과 같은 은은한 분홍빛을 띠는 색상입니다. 하단에는 20w 지원제품임을 나타내는 음각으로 각인이 되어 있습니다.

image 1

한쪽 측면에는 Baseus 상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쪽 측면에는 제품모델명과 사양등이 적혀있습니다.

image 2

제품 하단에는 좌측에 상태 확인용 LED 4개가 있고, 중앙에 입출력용 USB C-Type 커넥터와 우측에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상태 확인용 LED는 좌측 주황 LED하나 우측 백색 LED가 3개가 있습니다.

좌측 주황 LED의 경우 무선충전 중일 때 켜지고, 백색 LED의 경우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줍니다.

중앙 C-Type 커넥터의 경우 보조배터리 충전 또는 기기 충전시 입출력으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우측 전원 버튼의 경우 잔량 확인할때 또는 무선충전이 멈추었을 때 전원 버튼을 눌러주면 다시 무선충전이 시작되는 동작을 하게 됩니다.

image 5

맥세이프 제품 부착면의 경우 실리콘 재질로 처리되어 있어 매우 매끄럽고 부드럽습니다.

따라서 폰케이스 없이 사용하시는 분들도 제품 손상없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마감이 좋습니다.

image 7

충전속도

스펙상 충전 속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Type C In-put (보조배터리 충전시) : 5V/3A, 9V/2A
  • Type C Out-put (유선 사용시) : 5V/2.4A, 9V/2.22A, 12V/1.5A
  • Wireless Out-put(무선충전 사용시) : 5W/7.5W/10W/15W

제 아이폰 12 Pro max를 2%에서 50%까지는 약 30분 가량 소요 되었습니다.

C type 케이블로 아이폰을 충전할때 스펙과 동일한 충전속도가 나옴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image 6

보조배터리 용량

상품 상세 설명 페이지에 아이폰 13기준 1.8회, 아이폰 12 기준 2회, 아이폰 8 기준 3회까지 충전 가능하다고 명기 되어 있습니다.

실사용해봤을 때 제 아이폰 12프로 맥스 기준으로 약 2회가량 조금 못 미치게 충전 가능함을 현재까지 실사용 하면서 스펙과 큰 차이가 없음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특징 및 장점

무게도 207g 현재 보유하고 있는 Baseus 무선충전을 미지원하는 보조배터리보다 약 40g정도 작았습니다.

아이폰으로 게임이나 영상을 시청할 때 선에 구애 없이 자유롭게 사용가능한 것이 최대의 장점 입니다.

다만 고사양을 돌릴때는 무선충전과 고사양에 따른 발열이 조금 시너지가 되어 더 뜨거워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충전만 할 때는 큰 발열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무선충전과 USB C 충전을 동시에 사용가능합니다.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면서 무선충전을 한다던가, 무선충전을 하면서 USB로 다른 기기를 충전하는 것도 모두 가능한것도 최고 장점중에 하나 입니다.

20,000mA 제품이외 10,000mA 제품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바로 이 제품입니다. 무조건 맥세이프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편리 합니다. ^^

저는 요즘 항상 이 배터리를 아이폰 뒤에 붙이고 다닐 정도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이상 베이스어스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내돈내산 리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