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욕실 바닥 틈새 줄눈부분에 틈새가 생겨서 오공 핸드씰을 사용해서 셀프로 실리콘 보수를 해보았습니다.
처음 해보는 작업이었지만 도구를 사용하니 초보의 작품 같이 않게 제법 멀끔하게 작업이 되었습니다. ^^
셀프 실리콘 보수용 핸드씰은 쿠팡에서 구매 할 수 있었습니다. 작업에 필요한 도구들이 모두 포함 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작업방법
- 먼저 욕실의 작업할 부위를 깨끗히 청소하고 완전히 건조 시킵니다.
- 필요에 따라 마스킹 테이프를 부착하여 실리콘이 넘어가면 안되는 부분들은 덮어 줍니다.
- 이중캡 노즐을 원하는 토출양 사이즈에 맞게 사선으로 잘라 줍니다.
- 작업 부위에 일정한 속도로 짜면서 실리콘을 도포해 줍니다.
- 표면이 마르기 전에 동봉된 마감용 헤라를 이용해서 평평하게 다듬어 줍니다. 일정각도를 유지 하면서 그냥 쓰윽 긁어 주면 됩니다.
- 마스킹 테이프를 제거하고 24시간 이상 건조를 해줍니다. 욕실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팁이 있다면, 다른건 다 쉬운데 일정한 속도로 실리콘을 짜는게 힘이 듭니다. 손으로 짜야 하기 때문에 남자가 해도 제법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동봉된 튜브링거를 한손으로는 밀고 있으면서 다른 한손으론 짜주면서 진행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한번씩 끊고 튜브링거를 쭉 밀어주고 진행합니다. 한번에 연속으로 모두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모양이 예쁘게 짜지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일정량으로 빈틈없이 짜주면 됩니다.
마감용헤라로 마무리를 잘해주면 됩니다. 마감용 헤라도 평평하게 다듬으면 앞쪽에 실리콘이 누적되는데 많아지면 닦아서 제거해주면서 진행하면 됩니다.
마감용 헤라와 튜브링거는 나중에도 사용할 수 있으니 보관해주셔도 됩니다. ^^
오공 핸드씰을 이용해서 욕실의 틈새를 쉽고 간단하게 보수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