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거실장 파손으로 서비스 후기 및 방법 공유

오늘은 한샘 거실장 밀리언4 6000 거실장의 서랍장 유리가 깨져 A/S받은 후기 공유 드립니다.

한샘

밀리언4 거실장은 중앙에는 불투명 유리로 처리된 여닫이 문이 달려 있어 TV셋탑박스등이 들어가 있어도 리모컨 사용이 가능한 서랍장으로 되어있고, 양측에도 유리로 된 미닫이 서랍장이 두개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양측에는 길이 조절이 가능한 서랍장 칸이 있어 책이나 물건등을 넣어 놓을 수 있는 거실장입니다.



19년 초부터 매우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문제가 생겼습니다.

파손발생

처음에 말씀드린것과 같이 좌측 서랍장 유리가 깨져 버렸습니다.

강화유리 재질이라 그런가 물건을 떨어뜨려 측면에 살짝 부딪힌것 같은데 그 부분에서 시작된 금이 전체적으로 모두 갈라져 버렸습니다.

서랍장을 빼둔채로 놔두는 것은 아이들에게 조금 위함 할 것 같아 임시 조치로 서랍장 유리 전체에 테이핑을 했습니다.

처음엔 깨진 부분만 테이핑 했는데 가만히 놔두었는데도 금이 더 갈라져 전체를 모두 테이핑 해벼렸습니다.

image 9

꽤 오래 사용하였기에 가구 이름이 정확히 생각 나지 않아 거실장 뒷쪽을 보니 아래와 같이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밀리언4 6000 거실장” 해당 이름으로 검색해보니 요즘은 출시되지 않는 제품인지 검색량이 거의 없습니다.

혹시 단종되어서 A/S가 안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image 10

A/S 접수

비용이 많이 들면 원목 판재 2개를 가공해서 양쪽 서랍장을 교체하는 방법도 생각은 해놓은 상태로 서비스센터 전화를 걸어 봅니다.

전화를 거니 바로 연결은 안되고 전화번호를 남기고 A/S 접수하면 연락을 주는 방식입니다. -_-;;

나는 비용을 먼저 확인하고 싶은데…. 그래서 그냥 전화 끊고, 카톡 상담으로 다시 문의합니다.

카톡 문의를 해도 동일합니다. -_-;;

상담원은 단순 접수만 하고 비용이나 일정같은건 바로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니 많은 종류의 가구와 다양한 고장이나 파손등에 바로 대답은 불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카톡으로 접수를 하면 아래와 같이 답변을 요청합니다.

해당 내용을 작성해서 문의하면 A/S 접수를 해주시고 기사님이 연락할 일정을 알려줍니다.

비용도 기사님 통화시에 확인 할 수 있다고 하십니다.

저는 2일 후 오전8시 이전에 연락을 받았습니다.

image 11

기사님 통화

담당 기사님이 연락오면 해당 기사님을 통해서 모든 A/S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기사님은 연락오셔서 해당 부품은 부품비가 4만7천원, 출장비가 3만원 발생한다고 하십니다.

별다르게 안쪽에 나사만 풀어서 교체하면 되는 건데 굳이 기사님이 오실필요 없을 것 같아 택배 신청도 가능하냐고 물으니 가능하다고 하십니다.

대신 택배비 3,000원이 추가되어 5만원이라고 합니다.

그전에 원목 가공에 대해도 알아 봤었는데 두쪽 가공해서 만드는데 대략 5만원 정도는 들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택배로 부품 신청해달라고 요청드렸습니다.

부품이 발주내고 내려오는데는 약 5일정도 소요된다고 하시며 부품이 내려오면 다시 연락 주신다고 합니다. (매우 친절하심)

부품 수령 및 자체 수리

약 5일정도 후 부품이 내려왔는지 기사님 연락오셔서 배송 예상시간 대략적으로 알려주시고 배송완료 후 사진까지 찍어서 보내주셨습니다.

image 12

깨끗한 새부품이 도착했습니다. 이상이 없는지 잘 확인 해 보고 부착을 진행합니다.

image 13

서랍장 안쪽 나사 6개만 풀어주면 서랍장 앞판은 간단하게 떨어집니다. 좌우 안쪽의 나사 두개가 다르고 나머지 4개는 피스로 되어있습니다.

좌우 중앙 두개의 나사홀만 가공되어 있고 나머지 피스가 박히는 부분은 별도로 가공되어 있지 않습니다.

중앙 두개 나사를 잠궈서 대략적 위치를 잡은 후 나머지 4부분의 피스를 힘주어 박아 줍니다.

마지막으로 서랍장 충격방지 고무는 새판에는 없기 때문에 떼서 교체한 서랍장 판에 붙여 주면 감쪽같이 서랍장이 모두 고쳐 졌습니다. ^^

image 16

단종된 서랍장이라 비용이 많이 나오면 버려야하나, 새로 원목 가공해서 고쳐야하나 고민했었는데 간단하게 감쪽같이 고쳐졌습니다.

5년 이상은 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부품 비용 입금

참!! 비용은 기사님이 바로 입금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저녁때 쯤에 가상계좌가 생성되면 문자로 알려주십니다.

해당 계좌로 입금하면 현금영수증까지 모두 챙겨 주십니다.

친절한 기사님 덕분에 수리 잘 할 수 있었습니다.

요약!!

  1. 카톡이나 전화로 A/S 신청 접수
  2. 담당 기사님 통화 후 부품 발주 또는 방문 A/S 요청 (비용확인 가능), 비용확인 후 A/S 진행 유무도 결정 할 수 있음.
  3. 부품 수령 및 자체 조립 또는 방문 A/S 진행
  4. 가상계좌 수령 후 계좌 입금 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