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비딕 저주파 자극기 HMB-1300 내돈내산 구매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약 2주전부터 어깨가 아픈데 없어지지 않아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병원은 예약하지 않고 외래 내방하였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엄청 길었습니다. 검사와 진료까지 모두 마치고 오는데 2시간 30분정도는 걸린 것 같습니다.
어깨가 특정 각도 위치에서 아팠고, 팔을 흔들때도 아팠습니다. 그렇다고 힘이 들어가지 않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엑스레이 검사와 초음파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의사선생님의 진단은 근육의 힘줄이 뼈와 연결된 부분에 염증 염증이 생긴것 같다. 물리치료와 약처방으로 개선되는지 보고 그래도 개선이 없으면 나중에는 주사등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자고 하셨습니다.
물리치료 중 저주파 마사지를 받고 난 후 조금 개선되는 느낌이 들어 집에서도 조금 해보자 싶어 저주파 자극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저주파 자극기 선택
저주파 자극기를 검색해보니 정말 다양한 제품이 검색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중국산 OEM 제품이 대부분이었습니다.
Made in Korea 제품으로 “휴비딕”의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휴비딕에서도 여러 제품이 있었는데 휴비딕 제품도 어떤 제품은 중국 OEM 어떤 제품은 국내생산 제품이었습니다.
단순 제품 수입 후 전파 인증만 받은 제품과 의료기기 인증받은 제품 당연히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해당 모델은 HMB-1000, HMB-1300 모델이 있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제품 페이지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두 모델의 차이점을 생긴 모양은 같지만 다른점을 전혀 찾을 수 없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두 모델의 차이는 색상차이었습니다. ^^;
결국 온라인 상으로 조금 더 저렴한 HMB-1300(오렌지색상)을 선택했습니다.
제품 내용물
제품 내용물은 제품 본체, 중형패드 4개, 패드부착판 2개, 전극코드 2개, 간단한 메뉴얼 그리고 감사하게 건전지도 2개 포함되어 있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드 부착판은 중형패드 사용 후 부착판에 붙여서 보관하면 됩니다. 이부분이 상당히 보관에 편리합니다.
그리고 특이한점은 전극코드를 반드시 2개 모두 연결해야지만 제품 사용 가능합니다. 한개의 전극코드를 연결하고 전원을 켜면 동작 하지 않습니다. (주의할점!)
중형패드의 경우 소모품이기 때문에 접착력이 떨어지거나 하면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나중에 새로 구매할 때는 영구적으로 물을뿌려 사용가능한 흡착패드로 구매할 예정입니다.
기능 및 동작 테스트
어깨에 부착하고 사용해봤습니다. 아~~ 의료기기 인증받은 제품이라 그런지 느낌이 옵니다. 전극을 2개 모두 연결하고 패드에 케이블을 연결 한 후 원하는 부위에 붙여 주면 됩니다.
저는 역시 어깨에 부착했습니다. 처음엔 속도와 세기를 “0”으로 맞춰놓고 조금씩 올려가면서 자신에게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부착위치에 따라 자동모드로 어깨, 등, 팔다리, 관절, 발바닥, 복부등을 선택해줄 수 있고, 동작에 따라 누르기 두드리기, 주무르기, 마사지 등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자동모드 어깨를 선택했습니다. 물리치료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하루에 한두번씩 꼭 사용해줘야겠습니다. 종아리도 해보니 효과가 좋습니다. 다만 종아리는 너무 세게하니 쥐날때 근육이 당겨 올라가는 느낌이 쎄니 세기 조절을 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연결만해둔 전극코드가 서로 마주봐서 쇼트가 나면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쇼트 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3D 프린터로 하나 전극 고정하는 부품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핑백: 휴비딕 저주파 자극기 전극 쇼트 방지 부품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