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괌을 다녀오며 김해국제공항 주차장을 이용한 후기를 간단하게 남겨 봅니다.
예약주차장은 예약하려 했는데 늦었는지 만차로 예약주차 불가 화면을 보고 절망…..주차장 현황을 매일 보고 있지만 이용객이 많은 건지 공항으로 가는날까지 항상 만차로 확인되었습니다.
차를 가지고 갈것인가, 공항버스를 타고 갈것인가, 주차를 과연 할 수 있을 것인지, 얼마나 일찍가야 주차를 할 수 있을 것인가등에 대한 고민을 전날 저녁까지 고민했습니다.
결론은!! 일찍가자!! 그리고 국내선 주차장을 이용하자!!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주차장들어가기 전까지 만차로 떠서 자리가 없는 것으로 검색이 되었지만, 국내선 주차장 대기없이 바로 진입, 국내선(옥외)주차장과 주차빌딩에는 군데군데 주차 가능한 자리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검색 방법을 통해 아래 사진의 동그라미 부분쯤에서 국내선 주차장에서 국제선 주차장으로 넘어가는 길이 있다고 알 수 있었지만 많은 분들이 이용해서 그런지 ^^; 해당길은 막혀 있었습니다.
공항 주차장 진입 후 국내선 주차빌딩 2층에 10분정도 만에 주차 완료 했습니다. ^^ 문제는 1시간 정도 걸릴것을 감안해 너무 빨리 도착해서 시간이 너무 많이 남는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항공기 출발까지 4시간 20분이 남았습니다. 늦어서 안절부절 하는 것보나는 낫겠지요!! ㅎㅎ
김해국제공항 국내선 주차장에서 국제선 주차장으로 가는 방법은 주차빌딩의 정면에 있는 횡단보도를 끝까지 건너가서 청사앞 보도를 따라 쭈욱 국제선 주차장까지 가면 됩니다.
참 김해국제공항 주차장을 이용한다면, 주차요금할인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자녀가정으로 할인을 50%감면받아 3일 15시간 12분 주차해서 주차요금 45,000원에서 22,500원을 감면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