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달은 MBC에서 1994년에 방영되었던 주말드라마로 총 81부작으로 방영 되었습니다.
오늘은 MBC 드라마 서울의 달을 고화질로 볼 수 있는 곳을 알려 드립니다.
연출은 한지붕 세가족, 어사 박문수를 정인 PD가 맏았으며, 극본은 한지붕세가족, 서울 뚝배기, 형, 옥이이모, 파랑새는 있다로 잘 알려진 김운경 작가가 맏았습니다.
1994년 서울 옥수동 달동네를 배경으로 제비역할의 김홍식역에 한석규가 맏았습니다.
시골에서 친구 김홍식에게 속아 상경해 서울 생활에 적응해 가는 시골 순수청년 박춘섭역에 최민식의 서울 생활을 잘 담아내 당시 48.7%의 시청률을 기록한 1990년대 가장 성공한 한국 드라마가 아닌가 싶습니다.
방영 정보
- 방영 채널 : MBC
- 방영 기간 : 1994년 1월 8일 ~ 1994년 10월 16일
- 방영 시간 : 토, 일 밤 8시 ~ 9시
- 연출 : 정인 PD
- 극본 : 김운경 작가
주요 등장인물
- 한석규 : 김홍식 – 시골에서 상경한 제비족
- 최민식 : 박춘섭 – 김홍식에 속아 상경한 성실한 시골 노총각
- 채시라 : 차영숙 – 구로의 작은 회사에서 경리로 일함
- 이대근 : 장대변 – 달동네 주인집
- 나문희 : 장대변의 처
- 윤미라 : 장옥희 – 장대변의 큰딸
- 김용건 : 박만석 – 셋방살이 하는 가난한 제비족 춤선생
- 박경순 : 권칠성 – 셋방살이 하는 건설현장 일용직 근로자
- 백윤식 : 김인철 – 미술학원 선생, 옥희와 재혼
특징 및 평가
1994년 당시 시청률 48.7%를 기록하며 대히트를 쳤던 드라마 입니다.
서울 달동네를 배경으로 소시민들의 삶을 따뜻하게 그려냈습니다.
한석규, 최민식, 채시라 등 당시 최고의 배우들이 출연하여 뛰어난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서울의 달은 1990년대 한국 드라마 역사상 가장 성공한 드라마 중 하나로 평가 됩니다.
이 드라마는 당시 한국 사회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반영하면서도, 따뜻한 시선으로 서민의 삶을 그려 냈습니다.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와 감동적인 스토리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드라마를 고화질로 시청 가능한 곳
SK텔레콤과 지상파 3사가 합작하여 운영하는 OTT인 Wavve에서 전체 회차에 대해 고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는데 원래 회차당 45분 가량 되지만 유튜브에서는 회차별로 약 20~25분 가량으로 줄은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마지막 3회가 공개되어 있지 않으므로 전체 Full 영상을 보시고 싶으시다면 WAVVE에서 보면 됩니다.